시험 일자 : 2024년 11월 30일 토요일
실기 시험은 아주 오래전 20년? 정처기 비주얼 베이직 이후 오랜만이다. -_-; 그때는 CRT였나?
본인의 시험장소는 인천 명문직업전문학교(http://myeongmun.com/) 였고,
시험장 컴퓨터와 마우스 키보드는 어떤 상황일지 가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해서, 살짝 긴장탔다.
대학교는 내려서 한참을 걸어야하고 강의실 찾기도 힘들다고 해서 근처의 그래도 평이 좀 괜찮은 곳을 시험장으로 골랐다.
전체적으로 학원 시설은 친절했고, 사람들은 깨끗했다. 건물 자체는 오래된 건물인듯했다.
1층에서 수험번호와 시험 장소(방번호)를 확인 할 수 있고, 5층인가 6층으로 이동.
입실 시간인 9시 되자 마자 왔는데 저 멀리 가방 하나 보여 내가 2등으로 왔음을 짐작할 수 있었고,
컴퓨터는 역시나, 후졌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덤으로 후ㅈ..
사양만 받쳐주면 더 할 나위 없을꺼야란 마음으로 진정하기로 했다.
9시부터 30분 동안은 열심히 컨닝페이퍼?를 훑었다. 어제 정리해두길 잘했지 책은 무거워서 두고 왔다.
30분 되지마자 책상 정리하고, 컴퓨터 동작확인 하래서, 다 정리하고, 핸드폰도 다 끄고, 확인 시작.
시험 사이트에 print(df)쳤더니 실행 시간 1분 경과 ㄷㄷ
컴퓨터 문제인 줄 았았으나, 서버 문제로 연장된 만큼 시간 더 주겠단다, 그래서 받은 시간 추가 10분.
이때 까지만 해도 조금 여유가 있었지.
난 시험을 3유형 2유형 1유형 순으로 풀었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순으로 ...
사실 의외의 복병 1유형이 발목을 잡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ㅠㅠ 하아..
시험을 치다보니, 컴퓨터 사양이고 머고 생각날 겨를도 없다...동작만 되면 오케이..
모니터가 너무 후져서 글씨가 뭉게져서 나오지만 알아볼 수는 있다.
그런데 시험인원이 11명 총원이었던거 같은데, 5명만 시험을 치고 있었다. 감독관 2분.
그래서 결론은, 시험장 추천하라면 여기 추천은 한다..별3.3개 다른델 못가봐서...
꺼진폰도 다시 보자!! : 시험 시작 전에 혹시나 해서 핸드폰 확인했는데, 다시 켜져 있었다..ㅠㅠ 울리는 즉시 낙방 및 퇴실 및 3년동안 시험 제제 ㄷㄷㄷ 무서버라...아이폰 너 왜그러니...